연계전공

DH-SCHOOL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바이오기술 마케팅 전공

  • 연계전공
  • 바이오기술 마케팅 전공
2019-1학기 부터 학생 모집하지 않음

바이오기술마케팅이란

1) 바이오 기술마케팅전공은 바이오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경영학의 여러 부문과 연계하여 바이오 산업이나 제품 그리고 기업의 특성에 맞게 상품기획, 마케팅, 홍보, 영업 등을 다루는 바이오+경영 융합 학문이다.

2) IT 분야의 경우 경영학이 연계된 IT 경영이 대학에서 많이 도입되어 있으나 바이오기술경영(BT경영)부문은 아직 초기 단계이다. 그러나 BT가 식품이나 환경, 의약, 화학 등 제반 분야에 응용되는 enabling Technology로서 산업간 융합이 빠르게 전개되면서 시장·제품 특성이 다양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제품 기획과 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이나 능력확보가 중요해지고 있다.


바이오기술마케팅 연계 학과와 참여 가능 분야

한남대학교의 바이오기술마케팅 연계전공에는 생명시스템과학과 (5과목), 경영학과 (4과목), 비즈니스통계학과(4과목), 무역학과(4과목), 회계학과(2과목), 특허법학과 (2과목)이 참여하고 있다. 이는 경영학의 마케팅을 중심으로 한 과목 그리고 지식재산권, 바이오에 특화된 시장 분석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 전공은 생명과학분야를 중심으로 하지만 그 외에 융합대상 분야인 에너지(Bio-에너지), 화학(Bio-Chemical) 및 환경(Bio-Enviroment), 농업·식품(Bio-Agriculture · Foods) 등 분야도 가능하다.


교과 편성표


최종수정일 : 2019-04-22